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수봉산 인근 급수시설 개선 추진
상태바
인천시, 수봉산 인근 급수시설 개선 추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5.3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까지 배수지 가압시설·노후상수관 교체 추진
수봉산 주변 2천800여 세대 안정적 물 공급 기대
수봉공원 일원 상수도 급수 공급체계 정비에 따른 영향 권역.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수봉공원 일원 상수도 급수 공급체계 정비에 따른 영향 권역.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는 미추홀구 수봉산 주변 지역의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배수지 가압시설과 노후상수관 교체 등 수돗물 시설 개선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수봉산 주변 지역에 수돗물 공급을 담당하는 주요 시설물인 수봉공원 배수지는 수봉산 최고점인 수봉공원 내에 설치돼 수돗물이 부족하던 시절인 1987년부터 현재까지 37년 동안 인근지역에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해 온 고마운 배수지다.

현재는 꾸준한 수돗물 사용량 증가에 따른 배수지 체류시간 감소로 적정 사용량을 이미 넘어섰다. 실제로 수봉산 주변의 상수도관은 1980년대 매설돼 노후하고 녹지지역 및 산 능선에 관로가 위치, 누수 등의 수돗물 낭비 현상이 많아 개선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사업비 약 15억8천만 원을 들여 수봉산 주변 지역 노후 상수관과 수봉공원 배수지 가압시설의 교체를 포함한 시설물 현대화를 추진한다. 

본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정수장에서 배수지까지 원활하게 수돗물을 공급하고, 교체된 상수관로를 통해 수봉산 주변 지역(용현동, 숭의동, 도화동 일대) 약 2천800세대 가정까지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수돗물 공급체계 현대화를 통해 정확한 수도 공급량 및 사용량 측정이 가능해져 유수율 저조 원인을 파악할 수 있고, 누수가 발생할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불필요한 수돗물 낭비 예방으로 상수도 경영관리 측면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인수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정비사업의 홍보 및 안전관리 등의 준비를 철저히 해 시민들의 급수불편 최소화 및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