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 ‘대구일자리포털 온라인 상담’ 서비스 운영
상태바
대구시, ‘대구일자리포털 온라인 상담’ 서비스 운영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4.06.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직업상담사가 일자리 사업 정보안내 및 연계
온라인 플랫폼 공간서 전문직업상담사와 1:1 소통
[대구시 제공]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시민들의 일자리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대구일자리포털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대구일자리포털은 지난 2022년 12월에 오픈해 대구 시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및 교육훈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 특성상 언제, 어디서든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가지고 있다.

대구일자리포털에서 채용정보, 정책정보, 교육정보 등 취업 관련 수많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그중 온라인 상담 서비스는 필요한 채용정보, 교육·훈련정보, 내게 맞는 지원정책 등을 1:1 맞춤형 상담으로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 상담 서비스는 회원가입, 구직신청 등록을 마친 후 이용할 수 있다.

등록 과정에서 학력 및 전공과 희망 직무·급여·근무형태 등을 작성하고 이력·경력·자격사항·외국어 능력 등 구직자의 정보를 수집해 상담 시 불필요한 사전 정보 취득 과정이 생략돼 구직자에게 가장 적합한 일자리·교육을 빠르게 매칭하고 상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상담 시 대상자의 청년·중장년·경력단절여성·시니어 등의 대상 유형과 취업·해외취업·진로직업·교육훈련·지원금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지원자 니즈를 조사하고 상담을 진행해 전문 직업상담사와 더욱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쉽게 받아볼 수 있으며 질문자별로 전문 직업상담사가 1:1로 매칭돼 높은 상담 효율과 함께 추가 상담 시 상담 연속성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안중곤 시 경제국장은 “대구일자리포털 온라인 상담을 통해 일자리에 필요한 정보를 적재적소 제공해 시민들의 일자리 문제를 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