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장, '신용카드 포인트 활용' 고향사랑기부제 활력안 제시
상태바
서산시장, '신용카드 포인트 활용' 고향사랑기부제 활력안 제시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6.0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 제공]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은 최근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에서 열린 제4차 충청남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 이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신용카드 포인트 기부 도입'을 건의했다고 2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지방재정 확충을 통한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려는 제도로 지난해 처음 시행됐다.

그러나 현재까지의 성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으로, 제도 안착과 활성화를 위해서는 개선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 시장은 "지속적인 기부문화 정착과 기부 행위 활성화를 위해, 기부 방법의 다각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크다"며 "사용자가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다양한 결제 방법 발굴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건의 배경을 밝혔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연간 신용카드 포인트 발생액은 3조 3천264억 원 규모로, 1천억 원의 포인트가 유효기간인 5년 안에 사용되지 못하고 소멸한다.

이 시장은 이러한 점에 착안해 사용자의 기부 편의를 적극 증대하는 동시에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 방안으로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한 기부 방식 도입을 건의했다.

이완섭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도 포인트를 활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된다면, 기부문화 활성화뿐만 아니라 시민은 소멸할 포인트로 답례품을 받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