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산구의회, 제290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용산구의회, 제290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전봉우 기자
  • 승인 2024.06.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결위원장 이인호 의원·부위원장 김선영 위원
용산구의회 이인호 예결위원장. [구의회 제공]
용산구의회 이인호 예결위원장. [구의회 제공]

서울 용산구의회(의장 오천진)는 전날 본회의장에서 제290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2일간 의사일정에 돌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제290회 서울특별시 용산구의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 사업예산안 제안설명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및 위원 선임의 건 등을 안건으로 채택하고 처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이인호 의원을 위원장으로, 김선영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하였으며, 의결한 예산안은 오는 2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확정 될 예정이다.

정례회 기간동안 행정건설위원회는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권두성 의원 대표발의) ▲학교시설 개방 및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안(백준석 의원 대표발의) 등을, 복지도시위원회는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형원 의원 대표발의) ▲난임 극복을 위한 지원 조례안(윤정회 의원 대표발의) 등을 심의한다.

오천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는 추가경정예산과 2023회계연도 결산 심사가 예정되어 있는 중요한 회기인만큼 효율적인 관점으로 용산구민의 소중한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이고 있는지 면밀히 검토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전봉우기자 
jeon6484@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