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경산자인단오제' 자인면 계정숲서 8일 개최
상태바
'2024 경산자인단오제' 자인면 계정숲서 8일 개최
  • 경산/ 변경호기자
  • 승인 2024.06.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자인단오제 축제 모습. [경산시 제공] 
경산자인단오제 축제 모습. [경산시 제공] 

경북 경산시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자인면 계정숲에서 ‘2024 경산자인단오제’가 개최된다고 6일 밝혔다. 

축제 첫날인 8일은 무형유산인 동래야류, 고택음악회 등의 전통예술과 경산청소년합창단, 랜덤플레이댄스, 대학생 댄스·노래 등 청년들의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계정숲 내 씨름장에서 씨름대회가 진행된다.

개막식은 삼성라이온즈 응원단과 초청 가수 박주희의 공연에 이어 드론 라이트쇼를 선보인다. 

둘째 날인 9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국 팔씨름대회, 성주 대장들소리 공연, 임혜자 현대무용단의 현대무용, 창극 뺑파전 등이 준비돼 있어 관람객들이 축제에 직접 참여 가능하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0일은 음력 5월 5일 단옷날로 경산자인단오제 다섯마당을 모두 볼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되는 호장행렬은 단옷날 아침 마을의 향리를 비롯한 일행이 한장군대제를 지내러 가는 행렬로 취타대, 호장, 기수, 풍물단 등 240여 명이 참여해 장관을 이룬다.

또 한장군 사당에서 진행되는 한장군대제, 한장군과 누이동생이 왜적을 유인하기 위해 화관을 쓰고 춤을 추는 여원무, 팔광대, 단오굿으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저녁에는 단심줄놀이와 초청 가수 서지오의 축하공연, 레이저 불꽃 쇼로 축제가 마무리된다.

시 관계자는 “2024 경산자인단오제에 오셔서 계정숲의 정취를 만끽하면서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즐거운 단오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산/ 변경호기자
byeon_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