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보건소, 보수공사 마치고 개소
상태바
송파구보건소, 보수공사 마치고 개소
  • 박희경기자
  • 승인 2024.06.1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공간 변신…키오스크 등 설치
서강석 청장이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강석 청장이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 보건소가 코로나 이후 업무 재정비를 위한 보수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5일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 시기 선별진료소와 콜센터, 역학조사 업무에 주력하던 보건소의 본 기능을 되찾고 쾌적한 청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작년 말부터 시설 개선에 힘을 쏟았다.

특히 지난 5월부터 한 달간 대대적인 리모델링에 착수하여, 청사의 인상을 결정짓는 1층 민원실 풍경을 확 바꿨다. 닫힌 시야로 협소하게 느껴지던 기존 민원실을 밝고 개방감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흩어져 있던 대기 장소를 통합민원대기공간으로 일원화하고, 분산돼 있던 접수창구와 업무공간을 재배치해 공간효율을 높인 결과다.

또한, 민원실 전체를 현대적인 모노톤의 인테리어 시공으로 깔끔히 단장했다. 민원실 한쪽에 조성된 미니 갤러리는 보건소를 찾은 방문객에게 소소한 힐링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간 재편에 발맞춰 서비스효율까지도 개선했다. 원스톱으로 9개 업무별 창구로 안내하는 ‘통합순번대기시스템’을 도입, 민원실 입구에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애써 정돈한 공간에서의 불필요한 동선을 줄이고 방문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청사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많이 밝아지고 기능적으로도 편리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에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구민건강을 빈틈없이 챙기는 섬김행정을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