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화랑미술제 in 수원 27~30일 개최
상태바
2024 화랑미술제 in 수원 27~30일 개최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4.06.1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화랑미술제 in 수원 포스터. [수원시 제공]
2024 화랑미술제 in 수원 포스터. [수원시 제공]

2024 화랑미술제 in 수원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1F, 3F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1979년부터 진행해온 화랑미술제의 노하우와 광교호수공원을 배경으로 하는 수원컨벤션센터의 인프라를 접목시켜 경기 남부권을 중심으로 새로운 미술 유통시장을 형성하여 서울에 집중되어 있는 미술시장의 불균형 해소를 도모한다. 또한 수원 등 경기 로컬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강화해 지역사회의 예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된다.

미술에만 국한하지 않고 캔들라이트 콘서트, All that Suwon(지역관광), 광교호수공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Galleries’ Night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외국인 방문객의 체류형 관광까지 유도하여 따라올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키즈 아트살롱(어린이 미술 프로그램), 반려동물 동반입장, 다문화 가정 초청 어린이 가족 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구성원들의 예술 접근성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해 도시의 성장을 도모한다.

이번 2024 화랑미술제 in 수원의 키비주얼은 바람개비를 모티브로 해 새로운 문화 축제가 탄생하는 모습을 시각화 했다. 문살 모양의 변주 그래픽은 한국화랑협회의 로고에서 착안하여 정통성을 강조하며, 퍼플블루와 옐로우의 컬러 조합이 뜨거운 여름날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