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상반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모니터링 실시
상태바
고흥군, 상반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모니터링 실시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4.06.1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우수사례 공유
고흥군은  ‘2024년 상반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2024년 상반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읍·면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역량 강화 및 군-읍·면 간 지원방안 모색 등을 위해 관내 16개 읍·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모니터링을 통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상담 ▲통합사례관리 수행 현황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운영 ▲인적 안전망(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을 활용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세부 항목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읍면 간 업무 격차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또 오는 17일부터 추진하는 ‘여름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폭염 및 호우에 더욱 취약한 복지위기가구를 적기 발견, 복지서비스 지원 등에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군 관계자는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성과개선을 유도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읍·면 업무를 적극 지원해 군민들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