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발족식 개최
상태바
홍성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발족식 개최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4.06.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이 농촌체험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홍성 농촌 크리에이투어’발족식을 12일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이날 발족식은 2024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홍성군과 농촌체험휴향마을협의회, 마을만들기지원센터, ㈜행복한 여행나눔 간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농촌관광상품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프로그램은 단순한 농촌체험을 넘어 농촌의 문화와 전통, 주민들의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농촌관광객이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자유롭게 농촌을 만끽할 수 있다.

‘홍성 벼룩 시간–농촌을 바라보는 시속 20km’라는 주제 아래 ▲전문 가이드와 함께 전기자전거를 이용해 농촌을 둘러보는‘시골을 바라보는 시속 20km’ ▲마을축제를 자전거로 방문해 즐기는‘마을축제를 바라보는 시속 20km’ ▲전통 민박을 거점으로 마을 곳곳을 자유롭게 여행하는‘유기농 호텔에서 바라보는 시속 20km’ 등으로 구성된다.

모든 상품이 친환경 전기자전거를 활용해 느긋하게 농촌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지역민과 소통하며 농촌의 참맛을 느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품 예약과 구매는 7월부터 ㈜행복한여행나눔 홈페이지와 OTA 플랫폼에서 가능하다.

김태기 군 문화관광과장은 “단순 농촌체험을 넘어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며 농촌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