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주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상태바
영주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 영주/ 엄창호기자
  • 승인 2024.06.1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26일까지 모집
[영주시 제공]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청결, 기분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제공한 업체를 대상으로 물가안정 도모를 위해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관리하는 업소이다.

신청대상은 영주시 내에서 영업 중인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숙박업 등 개인서비스 업종이며, 프렌차이즈 업소는 제외된다. 단, 지역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나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업소, 지방비 체납업소, 영업 기간이 6개월 미만인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는 신청할 수 없다.

참여 희망 업소는 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일자리경제과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가격, 위생청결, 품질서비스 실태, 옥외가격 표시제와 원산지 표시제 이행 여부 등 선정 기준에 따른 현지실사 후 최종 심사를 거쳐 7월 착한가격업소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경우라도 1년 후 적격여부 심사에서 기준 점수에 미달되면 지정취소 될 수 있다.

지정된 착한가격업소는 인증 표찰, 시청 홈페이지·홍보 책자 게재, 맞춤형 수요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을 유지해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 업소를 발굴하여 홍보 및 경영지원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영주/ 엄창호기자 
changh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