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상반기 주요 현안업무 보고회 개최
상태바
청양군, 상반기 주요 현안업무 보고회 개최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6.1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만드는 새로운 변화” 공표
청양군은 전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 읍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현안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청양군 제공]
청양군은 전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 읍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현안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은 전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 읍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현안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상반기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개선을 통해 하반기 군정 목표 달성과 군민 만족 행정을 위한 논의의 장이 됐다.

이날 보고된 상반기 주요 성과로는 ▲지방세 징수율 목표액 초과달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급 순항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청양읍 공영주차타워 및 정산보건소 이전신축 ▲고향사랑기부금 1억 원 달성 ▲재해위험지구, 하천 정비 및 복구사업 90% 이상 추진 등이 있다.

특히 청양군은 민선 8기 후반기를 청양의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최적의 시기로 보고 ▲농산물 스마트 기반 구축 ▲농촌개발 사업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각종 복지시설 건립에 따른 효율적 운영 ▲다돌봄체계 구축을 통한 복지사업 체계화 ▲소상공인 자립기반 조성 ▲일반산업단지 기반시설 조성 ▲도립파크골프장 부대시설 건립 등 주요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에 더욱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돈곤 군수는 “문제점이 발생하는 사업에 대해 부서별 공유와 협력을 통해 합리적인 개선 사항을 도출해 추진하고 신규 시설물의 실질적인 운영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며 “주요 현안 사업들이 누수 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성을 가지고 집중적으로 일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