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성시, 2024년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상태바
화성시, 2024년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24.06.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사 전경.
화성시청사 전경.

경기 화성시는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2024년 광업·제조업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통계청 주관 국가 지정 통계조사로, 2023년 12월 31일 기준 화성시 소재 종사자 10인 이상의 광업·제조업 사업체 4443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대상 사업체 규모는 도내 1위 규모다.

조사 항목은 사업체명, 대표자명, 조직형태, 종사자 수 및 급여, 영업비용, 연간 출하액 및 수입액 등 13개 항목으로,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 면접조사를 원칙으로 하되 인터넷과 팩스, 이메일, 전화 조사도 병행한다.

조사 결과는 각종 경제 정책 수립, 기업 경영 계획, 학술 연구 등의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잠정 결과는 12월에 공표되고, 최종 결과는 내년 1월 국가통계포털(KOSIS)에 수록되며, 보고서는 내년 2월에 발간될 예정이다.

화성시는 조사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조사원 교육을 강화하고, 현장 조사를 철저히 관리하는 한편,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에 따라 엄격하게 보호, 통계 작성 목적 외에는 사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명숙 스마트도시과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조사 대상 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