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하모니가 있는 장애인 축제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하모니가 있는 장애인 축제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6.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 신길근린공원서 ‘2016 영등포구 장애인어울림생활체육대회’ 개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일 신길근린공원에서 ‘2016 영등포구 장애인어울림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장애인체육회의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해 이들의 건강증진 및 건전한 여가생활을 돕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대회에는 리드릭,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 등 영등포구에 소재한 8개 장애인 복지기관의 지적, 청각, 언어, 지체, 뇌병변, 시각 등 다양한 장애유형을 가진 장애인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는 우선 오전 9시부터 팀 배정과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이벤트, 축하공연인 밸리댄스 및 치어리더들과 함께 몸풀기 체조 등을 통해 분위기를 한껏 띄우는 것으로 시작된다.

 

본격적인 공식행사를 알리는 개회식은 오전 11시에 있을 예정이며, 이날 대회는 총 11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 ▲어울림 단체경기 5종목 ▲뉴스포츠 체험종목 5종목 ▲하모니 게임 1종목이다.

 

어울림 단체경기는 ▲지구를 굴려라 ▲점프 점프 릴레이 ▲풍선탑 만들기 ▲희망을 던져라 ▲판 뒤집기 등이며, 장애 유형에 관계없이 모든 장애인이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의 보조 및 일반인 참가자와의 협동 플레이로 이루어진다.

뉴스포츠 체험 부스에서는 ▲컬링 ▲농구 ▲한궁 ▲정확히 맞추기 ▲디스크골프 등 총 5종목 경기를 장애인 누구나 참여해 각자 실력을 겨룰 수 있도록 장이 마련된다.

마지막으로 내빈과 함께하는 하모니 게임은 참석한 내빈들이 각 팀의 대표 선수들과 함께 어울려 승패를 겨루는 이어달리기 형식의 이색 릴레이 게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게 경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성애병원의 협조를 받아 전담의료지원반을 운영하며, 대회 도중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한다.

 

아울러 대사증후군 검진부스를 운영해 혈압·혈당 측정 및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복부둘레 등의 검진을 통해 대회 참가자들의 평소 건강상태를 체크해주고, 이를 바탕으로 영양 및 운동 등 건강관리 상담도 해 준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2670-3139)나 영등포구장애인체육회(☎832-313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