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주얼리 신규 사업자 ‘크라우드펀딩’ 지원
상태바
종로구, 주얼리 신규 사업자 ‘크라우드펀딩’ 지원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6.2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20팀에게 크라우드펀딩 관련 교육 제공
2차 3개 팀 최종 선발 팀당 350만원 범위 시제품 제작 지원
펀딩으로 발생하는 수익금 선발팀이 전액 사용 가능
‘K-주얼리 종로 페스티벌’ 판매부스 참여 기회도 제공
‘종로 주얼리 디자인 온(on)큐베이팅’ 홍보 포스터 [종로구 제공]
‘종로 주얼리 디자인 온(on)큐베이팅’ 홍보 포스터 [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신규 주얼리 브랜드 양성과 특정개발진흥지구 활성화를 위해 오는 12월까지 ‘종로 주얼리 디자인 온(on)큐베이팅’ 사업을 추진한다.

20일 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신규 사업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온라인 플랫폼으로 상품 디자인 공개와 목표액 및 기간을 설정해 대중에게 투자를 받는 ‘크라우드 펀딩’ 전 과정을 뒷받침한다.

참여 대상은 종로구 내 주얼리 사업자이며 구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특정개발진흥지구 내, 디자인 보유, 소상공인, 청년을 우대한다.

구는 1차 선발자를 20팀 내외로 정해 내달 한 달간 주 1회씩 총 4강의 기본교육을 진행한다. 1강 ‘크라우드펀딩의 기본과 이해’, 2강 ‘지식재산권 또는 노동법’ 등 수요자 맞춤형 교육, 3강 ‘라이브커머스’ 교육, 4강 ‘펀딩 실무 지원팀 면담’ 순으로 구성됐다.

이어 참여도, 적극성, 계획성, 실현 가능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3개 팀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8월부터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아이디어 기획, 스토리 구성, 제품 제작, 홍보 및 마케팅 등 맞춤형 컨설팅과 함께 팀당 최대 350만원 범위에서 시제품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크라우드 펀딩으로 얻은 수익금은 선발 업체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팀에게는 ‘K-주얼리 종로 페스티벌’ 참여 혜택 등이 주어진다.

구 관계자는 “종로를 대표하는 지역산업 ‘주얼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신규 브랜드를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주얼리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