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호두주, 2024 충남술 톱 텐 선정
상태바
천안호두주, 2024 충남술 톱 텐 선정
  • 천안/ 신동국기자
  • 승인 2024.06.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회사법인 ㈜이상양조장
‘프리미엄 천안호두주’ 선정
농업회사법인 ㈜이상양조장(대표 이기헌)의 ‘프리미엄 천안호두주’. [천안시 제공]
농업회사법인 ㈜이상양조장(대표 이기헌)의 ‘프리미엄 천안호두주’.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는 농업회사법인 ㈜이상양조장(대표 이기헌)의 ‘프리미엄 천안호두주’가 충청남도의 ‘2024 충남술 톱 텐(TOP10)’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충남도와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은 30개 양조장 44개 제품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가와 현장도민의 정보가림평가(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충남 대표 술을 선정했다. 

증류주 부분에 선정된 천안호두주는 호두 첫 재배지인 천안 호두와 쌀로 빚은 증류주로 호두 고유의 색이 우러나와 호박색을 이루며, 오크 숙성으로 장기 보관도 가능하다. 

충남술 톱 텐에 선정된 술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는 전통주 갤러리에서 특별전시회와 시음회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인증마크를 지원받아 국내·외 박람회와 지역축제 홍보·판매 기획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기헌 대표는 “호두 첫 재배지인 천안 호두와 쌀로 빚은 증류주로는 세계 최초이며 특허 출원 중”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천안농산물 및 임산물로 생산하는 주조업체를 대상으로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및 맞춤형 지원사업 보조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판로지원 및 홍보 등 각종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신동국기자 
shind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