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의회 곽윤희 의장 “의원 제안 사항 구정에 적극 반영” 당부
상태바
구로구의회 곽윤희 의장 “의원 제안 사항 구정에 적극 반영” 당부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6.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6회 정례회 폐회…전반기의회 마무리
구로구의회에서 제326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구로구의회 제공]
구로구의회에서 제326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구로구의회 제공]

서울 구로구의회(의장 곽윤희)는 전날 열린 제326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9대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진행된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23회계연도 결산승인, 구정질문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졌다.

지난 10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에서 논의된 20건의 안건을 의결했고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열린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 76건, 건의사항 120건, 우수사례 87건 등 총 288건이 채택되었다.

또한 20·21·24일 열린 제3·4·5차 본회의에서는 지역 당면 사항과 주요 현안에 대해 의원들의 날카롭고 심도 있는 구정질문이 이어졌다.

20일 행정기획위원회 소관 일반분야 구정질문에서는 이명숙 의원이 구로구민체육센터 리모델링, 김미주 의원이 구로구민체육센터 리모델링 사업 지연, 홍용민 의원이 직능단체 조직 활성화 및 운영 개선 건의, 양명희 의원이 거짓 공문서 제출, 최태영 의원은 대규모입점상가 지역협력 계획서 이행실적 관리 등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소관 국장의 답변을 청취했다.

21일 복지건설위원회 소관 일반분야 구정질문에는 김철수(국민의힘) 의원이 서부간선도로 일반도로화 사업추진 계획, 노경숙 의원은 행복콜 운영, 양명희 의원이 재개발·재건축지원단 수당 구청장 방침으로 인상 적절한가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소관 국장의 답변을 청취했다.

24일 마지막날 진행된 시책분야 구정질문에는 김영곤 의원이 구로소식지 관련 질문을 진행했고 김미주 의원은 안양천 어린이 스케이트장 관리 감독 책임 소홀, 노경숙 의원은 어린이날 행사, 양명희 의원은 절차 무시한 예산의 목적 외 사용, 최태영 의원이 천왕발전소 관련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구청장의 답변을 청취했다.

곽윤희 의장은 “정례회 기간동안 조례안 안건심사, 행정사무감사, 구정질문 등 구민의 대변자로서 열정을 다해주신 동료 의원들과 자료준비와 답변에 성실히 임해준 관계 공무원에게 감사하다”며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을 통해 의원들이 제안한 사항들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