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주시, 2024년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상태바
파주시, 2024년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 파주/ 임청일기자 
  • 승인 2024.06.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최초 3급 승진 포함 49명·전보 357명 등 총 406명
파주시청사 전경. [파주시 제공]
파주시청사 전경.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가 지난 24일 2024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민선 8기의 반환점을 맞이하는 중요한 시점으로 인적교류 확대를 통한 조직 쇄신과 정책 혁신에 중점을 뒀으며, 적재적소의 인력 배치를 통해 시정역량을 강화하여 새로운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시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하반기 조직개편으로 다양하고 복합적인 도시관리 수요 증가에 따른 도시관리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업무 조정을 통해 도시관리과, 하천관리과, 도로관리과, 산림 정원과로 개편했다.

또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맑은 물 사업본부를 폐지하고 상수도과, 하수도과를 푸른 환경사업본부로 이동시키는 등 환경부 사무를 푸른 환경사업본부로 통합했다.

7월 1일 자 정기인사는 승진 49명, 전보 357명(4급 전보 1명/5급 전보 24명/6급 전보 124명) 등 총 406명 규모다.

주요 승진 인사로는 파주시 최초 3급(부이사관)에 김영준 재정경제실장, 복지정책국장에 김은숙 행정지원과장이 승진 임용됐고, 도시관리사업본부장에 박기정 주택과장이 직무대리로 임용됐다.

김경일 시장은 “이번 인사는 시민이 체감하는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해 실적과 전문성, 조직 안정 및 역동성 제고에 주안점을 두었으며, 특히 민선 8기 후반기의 안정적이고 속도감 있는 시정 운영을 위해 유능한 인재를 적극 중용해 조직 역동성을 제고하고자 승진자를 배치했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