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과원, 美 의료기기 전시회서 2,418만 달러 계약 성과
상태바
경과원, 美 의료기기 전시회서 2,418만 달러 계약 성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6.2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과원 제공]
[경과원 제공]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최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FIME)에서 한국관을 운영해 2,418만 달러의 계약 추진 실적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3회를 맞이한 플로리다 의료기기 전시회에는 약 50개국에서 1,3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의료 분야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였다.

경과원은 기술 경쟁력을 갖춘 국내 의료 분야 중소기업 26개사를 대상으로 한국관을 구성해 현지 부스 운영, 전시 물품 운송, 바이어 발굴 및 통역 연계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중소기업 26개사는 수출 상담 8,110만 달러, 계약 2,418만 달러의 성과를 올렸다.

한국관에 참가한 비멤스의 정용찬 상무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남미 바이어 신규 발굴 및 글로벌 네트워킹 구축에 큰 도움을 받았다”라며 “당사의 엑스선 진단 장비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아 이를 기반으로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강성천 원장은 “K-메디컬과 K-바이오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북미와 중남미에서 한국 의료기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전시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은 이번 전시회 이후에도 중국 광저우 캔톤 페어(10월), UAE 두바이 뷰티 월드(10월) 및 인도 델리 건축박람회(12월) 등 세계 유명 전문 전시회에 단체관을 구성해 도내 중소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과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