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연탄은행 설립 19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속초연탄은행 설립 19주년 기념식 개최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4.06.2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 제공]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 연탄은행이 26일 청초 생활체육관에서 설립 제19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속초 연탄은행은 빈곤의 고착화와 고령화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에게 난방비와 쌀을 지원해 소외계층의 가정을 보호하고 스스로 자립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2005년 5월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전국 협의회 제9호점으로 설립된 연탄 지원 사회복지단체다.

이날 기념행사는 속초 연탄은행 19주년을 맞아 그동안 사랑과 관심을 주신 봉사자와 후원자, 그리고 연탄 지원 가구와 지역사회 어르신 600여 명을 모시고 지난 19년 동안 연탄 지원이 이어져 올 수 있었음을 축하하는 자리로 준비됐다.

행사에 참여한 연탄 지원 가구와 어르신께는 쌀과 생필품 등을 나눠드리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속초 연탄은행 김상복 대표는 “속초 연탄은행이 19주년을 맞이하게 된 원동력은 함께해 준 수많은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열정 덕분"이라며 “해마다 잊지 않고 도움을 준 개인과 단체 후원자님들과 매서운 추위에도 비탈진 언덕길을 함께 오르내리며 연탄 배달에 참여해 준 자원봉사자분들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병선 시장은 “19년 동안 변함없이 저소득층에게 연탄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해 오고 계신 김상복 대표님을 비롯한 후원자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의 봉사 정신에 경의를 표한다"며 "덜 아픈 사람이 더 아픈 사람을 안아주는 따뜻한 마음으로 사회적 약자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속초시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