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백성현 논산시장 "거침없는 도전은 계속된다"
상태바
백성현 논산시장 "거침없는 도전은 계속된다"
  • 논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4.06.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탑정호서 '민선8기 2주년 언론인과 간담회' 개최
"불가능 없는 시의 저력 보여준 2년··· 빛나는 미래 약속"
충남 논산시는 26일 오전 탑정호 수문공원에서 ‘민선8기 2주년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는 26일 오전 탑정호 수문공원에서 ‘민선8기 2주년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는 26일 오전 탑정호 수문공원에서 ‘민선8기 2주년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8기 출범 2주년 동안 빛났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비전에 대해 언론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성현 시장은 간담회에서 지난 2년간 숨가쁘게 달려온 행보를 소개했다.

특히, 국방과학연구소 산하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 유치와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 투자 유치,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 최종승인 등을 위시한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국방군수산업도시로 발돋움한 시의 변화를 알렸다.

이어 △민생안정책과 수출 및 투자유치를 통한 성장기반 마련 △세계화를 비롯 지역 농산물의 유통다변화를 통한 수지 맞는 판로 개척 △미래형 첨단 농․축산업 육성과 살맛나는 농업정책 △축제혁신을 통한 대흥행과 지역 문화자산의 컨텐츠화 △공경과 격려, 응원이 담긴 성심복지정책 △지역인재의 자부심을 더해주는 미래교육 △시민소통을 바탕으로 한 신뢰․적극행정 등 논산 부흥의 꽃을 틔우는 정책 성과를 소개했다.

또한 △국방 기회발전특구·방산혁신클러스터 최종 선정 △국방 분야 공공기관 유치 △2027 논산세계딸기엑스포 성공적 개최 △탑정호 복합문화 휴양단지 조성 △전신주 지중화와 경관조명 설치 등을 통한 원도심 이미지 개선 △벌곡면 황룡재 터널 사업과 국도 23호(강경~채운) 도로 확장 등 논산의 변혁을 앞당기는 주요사업의 비전을 밝혔다.

백성현 논산시장. [논산시 제공] 
백성현 논산시장. [논산시 제공] 

백성현 시장은 “모두가 불가능하다 말해왔던 시의 숙원들을 풀어낼 수 있던 것은 시의 저력, 언론인 여러분을 비롯한 시민들의 힘이다”라고 말하며 “시의 자부심과 미래가치가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더욱 찬란하게 빛나려면 여기 계신 여러분의 고견과 지혜가 필요하다”고 언론인들의 협조와 관심을 호소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 자리에 앞서 시에서는 탑정호 복합문화 휴양단지 조성, 원도심 지중화와 야간 경관조명 설치, 시도 7호(탑정~종연) 교량설치공사 등 주요현안사업을 영상으로 제작해 참석 언론인들의 이해를 도왔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