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 영천시, ‘제71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경북 영천시, ‘제71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영천/ 임승태기자
  • 승인 2016.06.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9일 시민회관에서 ‘제71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6살에 만나는 평생 건강 친臼(구)’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생, 지역주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강건강생활실천분위기 조성과 구강보건에 대한 관심 증대를 위한 충치예방 뮤지컬 공연과 함께 각종 부대행사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구강보건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신설 제정됨에 따라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됐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치아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충치예방 뮤지컬 인형극 ‘신나는 치카푸카 양치질 대작전’이라는 제목으로 유아들이 많은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관람함으로써 시각적, 문화적 접근을 통한 구강건강교육과 참여로 예방중심의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 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부대행사로는 구강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해 구강질환의 원인과 예방법을 홍보하고 구강 내 세균검사, 구취검사, 불소도포와 같은 시술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구강관리 습관화를 위한 올바른 칫솔질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행사장 내에는 유아들의 구강보건 관련 그림 공모에 선정된 우수작 전시와 출산장려 홍보관도 운영했다.

 

구현진 보건소장은 “노후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어린나이부터 이 닦는 습관을 생활화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만큼 우리 보건소에서는 영천시치과의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한 치아 수명을 연장시키고 시민의 구강건강향상과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