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친환경 학교모델 개발 '잰걸음'
상태바
친환경 학교모델 개발 '잰걸음'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6.06.10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친환경 에너지 성능 부문에 대한 전문기관의 직접 참여 계기를 마련하여 선제적 학교모델 개발?발전에 가속도를 붙일 것으로 보인다.
이는 시교육청이 환경친화적이고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등으로 학교시설 성능을 내실화하고, 공공부문의 시설성능 기준 강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그 일환으로 9일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이사장 이호진, 이하 녹색환경연구원)과 환경 친화적이고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친환경 녹색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녹색환경연구원은 세종시 학교시설의 녹색건축 및 에너지효율 설계요소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세종시교육청의 친환경 학교 설립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아울러 세종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녹색건축 및 에너지절약 설계에 대한 직무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학교 시설 담당 공무원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협조하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설계?시공단계에서 녹색환경연구원의 자문에 협조하고, 녹색환경연구원이 세종시 학교시설의 녹색건축 및 에니지효율 관련 설계요소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세종시교육청은 전국 시?도 교육청 최초로 친환경 에너지 성능부문 업무협약을 전문기관과 체결함으로써 법적 의무인증에 대한 우선 평가 대상이 돼 중앙부처 등의 행?재정적 지원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 친환경·에너지절약 학교 설립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