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상태바
은평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7.0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진대회서 우수공무원 5명·협업 우수팀 선발
서울 은평구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 진행 모습.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 진행 모습.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올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실시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과 ‘협업 우수팀’을 선발했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적극행정으로 주민이 체감하는 행정 성과를 창출하는 데 기여한 공무원을 연 2회 선발,포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부서·팀 간 적극적인 협업으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을 선발하는 '적극행정 협업 우수팀' 부문을 신설하고 적극행정 사례에 대한 심도 있는 평가를 위해 발표 심사를 포함하는 경진대회를 처음 실시했다.

구 적극행정위원회는 사례 평가를 진행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과 협업 우수팀을 선발했다.

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최종 선발된 공무원은 ▲세무행정과 최귀연(최우수) ▲교통행정과 서재모(우수) ▲생활체육과 서영재(우수) ▲복지정책과 김선희(장려) ▲도로과 박건우(장려)이며(이상 5명), 협업 우수팀으로 선발된 공무원은 ▲자원순환과 이윤정, 공원녹지과 최용민(이상 2명)이다.

최우수 적극행정 공무원은 적극적이고 신속한 공탁금 압류 추심으로, 28년 동안 체납된 9억 5천만 원을 징수해 구 재정 확충과 조세 정의 구현에 기여한 공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과 협업 우수팀으로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선발 등급(최우수, 우수, 장려)에 따라 성과상여금(또는 성과연봉) 최고등급, 대우공무원 선발기간 단축, 특별휴가 등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또한 구청장 표창, 포상금, 적극행정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한 공무국외연수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김미경 구청장은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부서 간 팀 간 칸막이를 허무는 적극행정 추진 체계 마련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