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군, 노인복지관 신축 이전 개관식 개최
상태바
양평군, 노인복지관 신축 이전 개관식 개최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24.07.0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제공]
[양평군 제공]

경기 양평군은 전날 12만 8천 군민의 오랜 염원으로 건립된 노인복지관의 신축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 군수, 김선교 국회의원, 황선호 양평군 의회 의장 및 군의원, 도의원,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 기관·단체장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공연으로 양평 어린이집 아이들의 댄스공연과 강상 어린이집의 합창, 한소리 오케스트라, 시니어 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됐다.

기념식은 1부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전진선 군수의 기념사, 각 기관·단체장의 축사, 테이프 커팅, 식수, 복지관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경로식당 배식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고 안부를 살피는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진선 군수는 "노인복지관은 양평의 보건복지 타운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군 노인복지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1층에는 프로그램실, 이미용실이 있으며 2층에는 스마트 건강실, 체력단련실, 소회의실, 탁구장, 당구장, 요가 체조실, 댄스·풍물실, 소강당이 있다. 3층에는 경로식당, 컴퓨터실, 바둑·장기실, 서예실 등이 있다.

모든 시설을 전자 시스템으로 구축하고 프로그램을 기존 33개에서 100개로 확대하는 등 관내 약 3만 8천 노인들의 대표 기관이자 쉼터로서 배움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