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과천시, 지식정보타운에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
상태바
과천시, 지식정보타운에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
  • 과천/ 배진석기자
  • 승인 2024.07.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봄 어린이집. [과천시 제공]
누리봄 어린이집. [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는 지식정보타운에 신혼희망타운으로 조성된 과천 린 파밀리에 아파트 단지에 국공립 어린이집인 과천시립 누리봄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2일 밝혔다.

과천시립 누리봄 어린이집은 연면적 450.94m2 규모로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총 88명의 영유아를 보육할 수 있으며 보육실, 유희실, 교사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총 2억 8천만 원을 투입했다.

이번 개원으로 지역 내 국공립 어린이집은 총 21곳이 됐으며 과천시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운영률은 이달 초 기준 35.6%로 경기도 31개 시군 중 1위다.

이는 경기도 평균 17.7%를 훨씬 웃도는 수치로, 과천시의 높은 합계출산율과 신도시 조성 등에 발맞춘 공공 보육 서비스 확충 정책의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지식정보타운 내 영유아 장난감 대여 서비스 시설인 장난감 도서관을 이달 말 개소해 영유아 가정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경제적 부담 없이 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장난감과 놀이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계용 시장은 "앞으로도 보호자가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육아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과천/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