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체육인·농어민·아동돌봄 기회소득 하반기 지급 확정
상태바
경기도, 체육인·농어민·아동돌봄 기회소득 하반기 지급 확정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7.0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올해 신설을 예고한 체육인·농어민·아동돌봄 기회소득 하반기 지급이 확정됐다.  

도는 지난 2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체육인·농어민·아동돌봄 기회소득에 대한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 완료를 통보받았다고 3일 밝혔다. 

도는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조례를 제정한 데 이어 이번 사회보장제도 협의까지 완료함에 따라 이르면 7월부터 대상자 모집을 시작해 기회소득을 지급할 계획이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도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중위소득 120% 이하의 현역선수(전문체육), 선수출신 지도자, 심판 등 약 7천800명에게 연 150만 원을 2회에 걸쳐 지급한다.

농어민 기회소득은 청년농어민(50세 미만), 귀농어민(최근 5년 이내 귀농), 환경농어업인(친환경, 동물복지, 명품수산 등 인증) 약 1만 7천700명에게 월 15만 원(연 18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아동돌봄 기회소득은 마을주민들이 부모를 대신해 아동을 돌보는 아동돌봄공동체 등의 돌봄 참여자 약 500명에게 월 20만 원을 지급한다.

기후행동 기회소득은 걷기, 자전거 타기, 배달 어플 사용 시 다회용기 사용 등 탄소중립 실천활동 15개를 인증한 도민 약 10만 명에게 최대 연 6만 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한다.

도는 개별 사업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안내와 함께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조례 제정 및 사회보장 협의가 완료된 만큼 기회소득 사업의 본격적 추진과 확산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