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시, 노인복지과·장애인복지과 신설
상태바
의정부시, 노인복지과·장애인복지과 신설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24.07.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적·촘촘한 복지 서비스 제공
의정부시청사 전경.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청사 전경.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기존 노인장애인과를 ‘노인복지과’와 ‘장애인복지과’로 분리·신설해 보다 전문적이고 촘촘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일 자 조직 개편을 통한 조치로 인구 고령화와 장애인 복지 수요 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분야별·계층별로 전문화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정부시의 65세 이상 인구 비율은 18.11%(8만 3천654명), 장애인 인구 비율은 4.85%(2만 2천450명)로 경기도 타 지자체 평균(15.93%, 4.29%) 대비 높은 수준이며, 노인과 장애인 복지 분야 예산이 시 전체 예산의 27.7%(3천800억 원)를 차지하고 있어 각 분야 복지 전담 부서의 신설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었다.

시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노인 복지 인프라 구축, 생활 안정 등 47개 사업과 장애인 사회적 참여 지원, 복지 서비스 제공 등 87개 사업에 대한 전문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노인복지과와 장애인복지과 신설을 통해 어르신과 장애인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촘촘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실생활에서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