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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시민 소통 행정 구현··· 주민 삶의 질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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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시민 소통 행정 구현··· 주민 삶의 질 향상
  • 이천/ 지원배기자
  • 승인 2024.07.09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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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이천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2년 동안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편익을 위한 행정 구현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2년 동안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편익을 위한 행정 구현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2년 동안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편익을 위한 행정 구현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민선 8기 출범 이후 시행된 남부시장실은 현재까지 76회 운영됐으며 795명의 시민들이 방문해 728건의 다양한 의견 제안 및 불편사항등을 신고했다. 

이에 시는 제안사항에 대한 정책반영을 검토하고 주민불편사항에 대하여는 해결방안을 모색해 시민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처리하여 주민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남부시장실은 이천시장이 직접 민원인과 머리를 맞대고 현황사항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함으로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민원소통을 강화하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선8기 시작과 동시에 운영중인 민원소통기동팀은 증포동상가 진출입로 차단 문제등을 해결하는 등 올해 현재까지 2,380여건의 민원에 대하여 상담 및 현장점검등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남부시장실 및 민원소통기동팀 운영은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구현을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소통행정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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