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 5% 캐시백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춘천시,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 5% 캐시백 지원사업 추진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4.07.1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가격업소·춘천몰·춘천지역먹거리직매장 모바일 결제시 5% 적립
모바일 5만 원권 상품권 9월 초 발행 예정
[춘천시 제공]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시가 물가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 5% 캐시백 지원사업을 11일부터 추진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착한가격업소, 춘천몰, 춘천지역먹거리매장에서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 다음 달 15일 결제금액의 5%를 모바일 상품권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을 7% 할인받아 구매한 후 착한가격업소와 춘천몰, 춘천지역먹거리매장에서 사용하면 최대 12%를 할인받을 수 있는 셈이다.

예를 들어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 1만 원을 9천300원에 구매한 후 착한가격업소, 춘천몰, 춘천지역먹거리매장에서 1만 원을 사용하면 다음 달에 모바일 적립금 500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다만 종이상품권은 제외되며 적립 가능 업소는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 가맹점이어야 한다.

자세한 캐시백 적립 대상 가맹점 현황은 춘천사랑상품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의 착한 가격업소는 총 96개소로 강원도 내에서 가장 많은 업소가 지정되어 있다.

춘천몰은 춘천의 우수 상품 온라인 쇼핑몰로 다양한 지역 기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먹거리매장은 삼천동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부근에 위치하며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판매한다.

관계자는 "이번 정책사업을 통해 물가안정은 물론 매출 감소, 향토 먹거리 강화 등 지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춘천시는 이르면 오는 9월부터 모바일 상품권 5만 원권을 발행한다.

최근 제333회 임시회에서 박노일 시 의원이 발의한 춘천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용 조례 일부 개정안이 통과됐다.

조례 개정에 따라 기존 5천 원권이나 1만 원권을 다량으로 소지하기 어렵고 이미 5만 원권 화폐가 통용되는 상황 등을 고려해 5만 원권 도입이 결정됐다.

모바일 5만 원권 상품권은 9월 초, 종이 5만 원권 상품권은 새로운 도안을 선정 후 한국조폐공사와 협의 후 내년 초부터 발행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