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주민이 바라는 건강도시 ‘건강수요조사’ 실시
상태바
금천구, 주민이 바라는 건강도시 ‘건강수요조사’ 실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7.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1일까지 온라인·종이 설문조사 진행
구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건강도시 사업에 적극 반영
'금천 건강도시 주민 수요조사' 홍보 포스터. [금천구 제공]
'금천 건강도시 주민 수요조사' 홍보 포스터.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내달 31일까지 구민을 대상으로 건강도시와 관련해 온라인, 종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건강도시에 대한 구민들의 전반적인 수요를 파악해 중장기 발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다양한 건강도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요조사는 건강에 대한 관심도 및 인지도, 건강도시 인지도 및 중요도, 거주지역에 대한 만족도, 스마트 건강관리 필요성, 관내 보건소 사업경험 및 만족도와 관련된 12문항으로 구성됐다.

구는 다양한 연령대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다. 조사는 연령대별 사업추진 부서의 협조와 진로진학센터, 청춘빌딩, 어르신복지관 등 연령대별 이용이 많은 기관을 통해 진행된다.

구청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의 정보무늬(QR코드) 또는 연결주소(http://i.listovey.com/r/k8JCo)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설문조사 참여자 중 250명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한다.

구는 건강도시 주민수요조사 분석결과를 토대로 건강도시의 중장기정책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또 구민의 건강욕구를 반영한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금천구 건강도시 추진을 위한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용역내용에는 도시의 건강상태와 건강결정요인을 중심으로 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수집, 분석, 정리하고 건강도시실현을 위해 마련한 전략과 평가방안 등이 포함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주민의 건강에 대한 요구를 파악하고 다양한 건강도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