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교육청, 제7회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 후원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제7회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 후원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4.07.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모형 제작·수업 등 진행…진로 탐색 기회 제공
지난 19일  보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7회 세종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 행사가 열렸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지난 19일 보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7회 세종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 행사가 열렸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보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제7회 세종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를 후원했다.

올해로 7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세종건축사협회가 주관하고 세종시교육청, 세종시청이 후원한다.

이번 여름 건축학교 행사는 청소년들이 건축문화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건축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세종, 건축과 만들며 놀자’라는 주제로, 호수공원 내 놀이가 있는 건축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첫날인 19일 개회식과 대학생 조교 위촉식이 열렸으며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에 거쳐  건축모형 제작을 위한 수업이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미래 건축인의 꿈을 키우기 위해 건축 관련 전공 대학생 조교와 현직 건축사의 지도 아래 모형을 제작했다.

이번 건축학교에서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은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7회 건축문화제에 전시되며 우수 작품은 별도 시상이 진행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여름 건축학교 행사가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실현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