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산시, 2024 제2회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 성료
상태바
아산시, 2024 제2회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 성료
  • 아산/ 신동국기자 
  • 승인 2024.07.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종목·250여 명 선수들 열띤 경쟁
[아산시 제공]
2024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 단체사진. [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는 국내 장애인들의 e스포츠 경험 확대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24 전국장애인이스포츠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아산장애인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아산시가 후원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FC 온라인,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테니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볼링, 휠체어 레이싱, 인도어로잉 등 총 7개 종목이 진행됐으며 25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19일 개회식에서는 청소년문화예술단의 애국가 공연 및 한국체육대학교 천마응원단의 치어리딩 공연이 시작을 알렸고 이어진 지역 뮤지션인 보컬리스트 강예섬과 시각장애인 기타리스트 신재혁의 협업 공연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켰다.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7종목의 e스포츠 경기에서 선수들은 금메달 26명, 은메달 25명, 동메달 34명 등 총 8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e스포츠 경기 이외에도 XR 크로스컨트리스키 체험, VR 레이싱 체험, 발달 장애인 그림 전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관람객들에게 제공됐다.

조일교 부시장은 "내달 이순신 빙상장·체육관에서 개최될 ‘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남도에서 추진 중인 충남 e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에 맞춰 시도 e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아산/ 신동국기자 
shind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