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주민소통 커뮤니티 ‘성북함께어울림센터’ 개관
상태바
성북구, 주민소통 커뮤니티 ‘성북함께어울림센터’ 개관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8.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4층·연면적 554㎡ 규모
서울형 키즈카페·소모임실 갖춰
거점형 주민 커뮤니티 공간 ‘성북함께어울림센터’가 지난 1일 문을 열었다. [성북구 제공]
거점형 주민 커뮤니티 공간 ‘성북함께어울림센터’가 지난 1일 문을 열었다.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1일 종암동에 주민 소통과 활동을 위해 마련한 거점형 커뮤니티 공간 ‘성북함께어울림센터’를 개관했다고 6일 밝혔다.

센터는 구가 커뮤니티 공간 대한 주민 수요 증가에 따라 맞춰 조성했으며 지상 4층, 연면적 554㎡ 규모다.

1층은 지역주민들이 언제든 들러 쉬었다 갈 수 있는 어울림실, 2층은 서울형 키즈카페, 3층은 커뮤니티실 및 다목적실, 4층은 성북구의 기록물 전시자료를 보관하는 성북마을 기록공간 및 주민들의 모임공간인 소모임실로 구성됐다.

성북함께어울림센터는 개관을 기념하고 주민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 지난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개관 특강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했다.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 모든 강좌에 수강생들이 가득 찼으며, 수강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성북함께어울림센터는 지속적으로 소통·공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며, 주민 누구나 함께 활동하며 어울릴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성북함께어울림센터 개관을 축하하며 지역 주민들이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거점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