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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공공시설 통합예약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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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공공시설 통합예약시스템 도입
  • 안산/김주형기자
  • 승인 2024.08.08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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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서비스 이용 편의 증진
다양한 결제 수단·감면 대상자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 제공
[안산시 제공]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오는 12일부터 시민들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통합예약시스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새 시스템은 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예약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시민들은 앞으로 관내 공공시설의 예약을 위해 다른 사이트를 찾아볼 필요 없이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예약 가능 서비스는 ▲교육강좌 ▲시설대관 ▲체육시설 ▲체험 견학 ▲문화전시 ▲물품대여 ▲캠핑장 ▲주말농장 ▲무료 법률상담 등이다.

시는 가상계좌, 간편결제 등의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며 지역화폐 다온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행정안전부의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를 통해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감면 대상자에게 증빙서류 없이도 혜택을 제공한다. 외국인을 위한 자동 번역 기능도 제공해 불편함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아울러, 공유지도 기능을 도입해 모든 예약시설에 대한 길 찾기 등의 정보를 카카오맵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시설별 장애인 편의시설 안내를 통해 장애인 주차장, 엘리베이터, 휠체어 제공 사항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시민들이 공공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반영해 일상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산/김주형기자
jyt@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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