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는 13일 의회 다목적 회의실에서 의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75회 임시회를 앞두고 2024년도 제7차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집행부 안건 ▲2024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 변경계획안 ▲충남형 탄소중립 포 인트제 추진계획 ▲'2024년 KADEX' 추진관련 보고 등 현안설명 8건과 ▲'계룡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 정조례안 ▲'계룡시 아동돌봄 통합지원 조례'제정안 등 조례 제·개정안 5건 그리고 ▲계룡시 디지털성범죄 방 지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용권 의원 대표발의) ▲계룡시의회 자치법규 개정안 등 의회 소관사항 8건을 포함한 총 26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의원들은 2024년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추진관련 보고를 청취한 후, 자리에 함께한 육군협회 사무총장과 주관사 대표에게 국내 최대의 방산전시회인 KADEX가 올해 계룡시에서 계룡군문화축제와 동시에 개최되 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계룡시 아동돌봄 통합지원 조례' 제정안에 대해서는 아이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아동의 복지증진 및 부모 의 일·가정 양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집행부의 노력을 주문하였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2024계룡군문화축제와 KADEX 2024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와 주최·주관사 의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한편, 계룡시의회 제175회 임시회는 오는 8월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계획돼 있다. 이에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