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천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가을철 진드기 물림 주의하세요!"
상태바
예천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가을철 진드기 물림 주의하세요!"
  • 예천/ 장세천기자
  • 승인 2024.09.0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철 성묘, 농작업 등 야외활동 시 감염병 예방수칙 알려
[예천군 제공]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은 가을철 성묘, 농작업, 임산물 채취 등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고 9일 밝혔다.

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으며, 환자의 76.2%가 가을철(9~11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의 경우 예방백신과 치료제가 없어 치명률이 높아 감염병 예방과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군은 풀베기사업 공공근로자, 농업인, 임산물 채취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진드기 예방수칙을 교육하고 이장회의, 마을 안내방송 등을 통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속해서 홍보하고 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려면 ▲야외활동 시 피부 노출 최소화 ▲진드기 기피제 사용 ▲풀숲 피하기 ▲귀가 후 진드기 물림 여부 확인 및 옷 세탁 ▲2주 내 발열 등 증상 발생 시 의료기관 방문 등의 수칙을 지켜야 한다.

안남기 보건소장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주요 증상이 감기나 몸살 증상과 비슷하므로, 농작업이나 야외활동 후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며 "가을철 야외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예천/ 장세천기자 
jangs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