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강 뚝섬 야외수영장 교통불편 없앤다
상태바
한강 뚝섬 야외수영장 교통불편 없앤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06.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주말과 공휴일 주차관리 특별대책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야외수영장 24일 개장에 따른 교통혼잡 및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말과 공휴일 주차관리 특별대책을 내놨다.

 

야외수영장은 매년 12만명 이상의 가족단위 시민들이 방문함에 따라, 뚝섬나들목 진입도로를 비롯 인근 아파트 및 이면도로 등 일대가 불법 주·정차로 인해 극심한 교통 혼잡과 주차난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뚝섬나들목과 이튼타워 5차·한강우성아파트 등 인근 아파트 일대를 중점 단속구역으로 지정하고, 교통지도원과 직원 등으로 구성된 특별 근무조를 편성해 주말과 공휴일에 야외수영장 주변 불법 주·정차 계도를 실시힐 계획이다.

 

무단주차, 이동 유도 거부, 도로소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등을 집중 점검해 계도하고, 응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또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해 기간 중 한강뚝섬안내센터를 통한 안내요원도 배치할 계획이다.

 

한편,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야외수영장 주차공간으로는 ▲ 윈드서핑장 앞 제1주차장 67면 ▲ 뚝섬안내센터 앞 제2주차장 356면 ▲ 수영장 옆 제3주차장 99면 ▲ 청담대교 밑 제4주차장 136면 등 총 658면의 임시주차장이 확보돼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교통체증 없이 물놀이를 즐기려면 자가용보다는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드린다”며,“아울러 시민들과 지역주민들이 불편함이 없이 여름철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차질 없는 교통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