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인천스타트업 한 단계 더 발전 계기
상태바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인천스타트업 한 단계 더 발전 계기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9.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스타트업 붐업 페스티벌’ 현장 방문 축하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은 지난 27일 IFEZ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열린 ‘인천스타트업파크 붐업 페스티벌 2024’에 참석,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정일영 국회의원, 신성영·이강구 시의원, 강신면 인천지방조달청장,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정윤 청운대학교 총장, 김웅희 인하대학교 부총장, 각계인사 등이 자리를 빛냈다.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제공]

정 의장은 “인천은 대한민국의 경제 중심지이자 혁신과 창의의 도시로서 자리 잡고 있으며,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붐업 페스티벌은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천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고 창의적인 인재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협력하는 중요한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의회도 인천 스타트업 발전을 위해 조력자가 돼 미래의 스타트업 리더들이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메인 행사에는 스타트업파크 성과 영상 상영, 우수사례 공유, 시상식과 IFEZ 글로벌도시 선포식, 갈라쇼 등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대학생 초기 창업자 대상 전문가 강연,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칭 대회, 조달청 혁신 제품 공공 구매 안내 및 성공 사례 공유, 스타트업 제품전시, 투자 및 법률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병행됐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