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계양구 ‘계양 온 더 맵’ 유사 콘텐츠 통합
상태바
인천 계양구 ‘계양 온 더 맵’ 유사 콘텐츠 통합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10.0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 제공 효율성·구민 이용 편의성 제고
[계양구 제공]
[계양구 제공]

인천 계양구가 ‘계양 온 더 맵’의 유사 콘텐츠를 통합 개편해 정보 제공의 효율성을 높이고 구민의 이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계양 온 더 맵’은 민간 포털 사이트에서 찾기 힘든 행정정보를 지도로 시각화해 구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계양구는 구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행정정보를 지도로 시각화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구민의 편의를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 2월 1일, 총 27종의 콘텐츠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구는 서비스 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확장에 주력해왔다. ‘코로나19 먹는 치료제’,‘계양 아이돌봄 지도’,‘에너지 맵’등 10종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해 37종으로 콘텐츠를 확대하는 등 이용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늘어난 콘텐츠 간 중복으로 인한 관리의 비효율성을 해소하고, 이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을 위해 최근 유사 콘텐츠의 통합 작업을 추진했다.

이번 서비스 개선 내용은 관광 및 편의 정보와 안전 정보를 각각 하나의 콘텐츠로 제공해 구민과 방문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7종의 관광 및 편의 관련 콘텐츠를‘탐나는 계양’으로, 5종의 안전 관련 콘텐츠를‘계양 안전 지도’로 통합해 정보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이에 따라 관광객은 통합된 콘텐츠를 통해 지역 명소와 맛집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주민들은 안전 지도에서 민방위 대피소와 같은 중요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서비스 개선 작업을 통해 구민과 방문객에게 더욱 유용하고 편리한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라면서“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스마트한 행정 서비스를 개발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