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리시의회, 제236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종료
상태바
구리시의회, 제236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종료
  • 구리/ 김갑진기자
  • 승인 2016.07.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구리시의회 행정사무감사(위원장:임연옥 의원) 여섯 번째 날 구리도시공사, 구리농수산물공사 및 환경관리사업소 소관부서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다.


 

먼저 구리도시공사 감사에서 의원들은 GWDC 마스터플랜 용역(23억) 문제 등 여러 문제 해결에 대하여 적극적인 노력과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또한 장향숙의원은 멀티스포츠센터 수영강사에 대한 적정한 처우로 최고의 시민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하고, 각종 프로그램 참여 시민들에 대한 직원 친절마인드 교육 실시를 주문했다.


구리 농수산물공사 감사에서 민경자 의원은 구리농수산물공사 청렴도지수가 매우 낮은 것을 지적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강광섭 의원은 구리농수산물시장 내 각 점포의 호객행위로 농수산물공사의 이미지 실추 및 고객들의 불편이 발생하여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환경과 감사에서 강광섭 위원은 노후 경유차, 청소 및 자동차 공회전으로 인한 미세먼지에 대한 우리시의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자원행정과 감사에서는 민경자 위원은 에코커뮤니티 민간투자사업 철회시 쓰레기 처리대책이 곤란하여 시민들에게 불편을 야기 시킬 수 있음을 지적하였고, 음식물 쓰레기 감량정책의 적극적인 추진을 요구했다.

박석윤 위원은 민자사업과 민자 철회 후 재정사업으로 전환하였을 때 재정투입액을 면밀히 검토하도록 주문했으며, 쓰레기 종량제봉투와 시 청소차량의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공원녹지과에서 감사에서 박석윤 위원은 이문안저수지 공원화 사업의 정상적인 행정절차 이행과 사업 이행에 철저해달라고 주문했다.

강광섭 위원은 인창 중앙공원 관리책임자 부재로 많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데 해소 대책을 강구해달라고 주문했다.


수도과 감사에서 진화자 위원은 공동주택 내 공용배관 녹제거 등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하여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하수과 감사에서는 진화자 위원은 건원대로 실개천 현장 마닐라로프와 마대의 상태가 노후화 되어있어 지속적인 관리와 하자보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민경자 의원은 구리시 관내 횡단보도 앞에 설치되어 있는 스틸그레이팅에서 악취가 발생하고 있는데, 차후 설치 할 때 이전설치 검토를 주문했다.


오늘로서 지난 22일부터 9일간 실시한 구리시 행정사무감사를 종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