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도시관리공사, 정부3.0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고양도시관리공사, 정부3.0 우수기관 선정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6.07.0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임태모)가 7월 4일 행정자치부 주관 전국 13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 정부3.0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부3.0은 국민이 중심이 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개방·공유·소통·협력을 기반으로 정책과정에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국민입장에서 정책과 서비스를 만드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이다. 궁극적으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여 서비스 정부, 유능한 정부, 투명한 정부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정부개혁을 의미한다.
 
 

2014년 고양시가 백만 인구를 돌파하면서 고양도시관리공사는 백만 대도시에 걸맞은 시민 친화형 기으로 도약하고자 정부3.0을 그 도약의 추진동력으로 삼고 있다.
 
특히 모든 팀이 참여하는 정부3.0 경진대회를 해마다 개최하여 공사 전체가 정부3.0정책에 맞춰 업무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공사는 고객과 함께 하는 재난대피훈련, 시민과 함께 만드는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사업, 대학생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한 청년도시계획단 운영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안하는 국민 맞춤형 서비스 부분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밖에도 스탠딩 오피스 도입을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업무능률 향상과 역동적인 조직문화 구축에 기여한 점, 市 유관부서와의 협업으로 태양광발전시설 민간투자 임대사업을 통한 일자리 및 수익창출, 스마트워크 기반의 체계적·효율적인 시설물관리를 위한 공사 통합 모바일 웹 구축 등 지난해 다양한 정부3.0시책들로 인하여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임태모 사장은 “103만 개개인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고양시 건설을 위해 앞으로도 정부3.0 기반의 업무추진을 더욱 강화하여 공사의 새로운 비전인 ‘2020 ACE 공기업’에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