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금융권 소상공인 대출 이자 최대 150만 원 환급
상태바
제2금융권 소상공인 대출 이자 최대 150만 원 환급
  • 김주현기자
  • 승인 2024.12.2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원회, 작년 말 기준 5∼7% 금리 대출 받은 개인사업자·법인 소기업 대상

금융위원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제2금융권에서 사업자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4분기 환급 신청을 안내했다. 

이자환급 대상은 작년 말 기준 2금융권에서 5∼7% 금리로 사업자 대출을 받은 개인사업자와 법인 소기업이다. 

이자를 1년 이상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이후 분기별 환급 기간(4분기는 내년 1월 9일∼16일)에 1년 치 환급액(1인당 최대 150만 원)을 한 번에 돌려받을 수 있다.

개인사업자는 거래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용 정보원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법인 소기업은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한다.

여러 금융기관에 지원 대상 계좌가 있는 차주가 온라인 채널이 아니라 직접 금융기관을 방문해 신청하는 경우에는 1개 금융기관만 방문해 신청해도 된다.

신청이 접수되면 금융기관은 1년 치 이자가 모두 납입된 후 처음 돌아오는 분기별 환급 기간에 환급 금액을 차주 명의의 원리금 자동이체 계좌에 입금하고, 문자메시지로 알린다. 

2개 이상의 지원 대상 대출이 있고, 그중 어느 하나의 이자가 1년 치 이상 납입되지 않은 경우 해당 미납계좌를 제외하고 금액을 정산해 지급된다. 문의는 중소 벤처기업 진흥 공단의 콜센터(☎ 1811-8055)로 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joojo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