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한국 경기도의원,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
상태바
이한국 경기도의원,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
  • 한영민기자
  • 승인 2025.02.0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이 최근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되어 파주소방서 주요 현안을 보고받고 문산자유시장을 방문, 설 명절을 맞이해 나온 시민들에게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화재안전 지도 및 소방ㆍ안전 현안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이한국 의원은 파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불철주야 파주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 헌신과 노고가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화마속에 뛰어들면서 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본인을 희생하는 소방관들이야 말로 대한민국의 진정한 영웅”이라며 “남이 가지 못하는 길에 뛰어들어 귀중한 생명을 지켜내는 소방관들에게 다시 한 번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설 명절을 대비하여 파주자유시장을 찾아 시민들에게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기준을 알리는 등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지도 캠페인을 실시했고 “다음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는데 많은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준비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화재 등 안전에 조금 더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의원은 명예소방서장 활동 종료 후 “짧은 시간이었지만 소방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소방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방관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들을 지킬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