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용래 강원도의원, 재난대응조직 협력체제 구축·스마트 재난시스템 도입 제안
상태바
김용래 강원도의원, 재난대응조직 협력체제 구축·스마트 재난시스템 도입 제안
  • 윤택훈기자
  • 승인 2025.02.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김용래 의원
강원도의회 김용래 의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김용래 의원(국민의힘·강릉3)은 5일 열린 제334회 임시회 재난안전실 업무보고에서 도내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부서의 관련 사안들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도내 안전관리 대응체계가 재난안전실, 소방본부, 자치경찰위원회 등으로 분리돼 있어 기관별로 대응하다 보니 신속성이나 효율성 문제, 중복 대응 등 여러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근 전북특별자치도가 안전관리 업무의 고도화를 위해 복합 업무 영역에 대한 기관 또는 부서별 협업체계를 구성하기로 하고 행안부 주관의 지역별 안전지수 관리 차원의 지역안전지수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는데 선제적·능동적인 재난 대응을 위해 이를 참고 할 필요가 있다.”라고 제안했다. 

또한, “도민 안심 보험의 보장 항목을 최적화 하도록 해서 각종 재난 사고로 피해를 입은 도민의 생활안정과 일상 복귀를 지원하도록 하고 위험 상황을 실시간 감지하고 자동으로 위험 정보를 표출하는 ‘스마트 재난 대응 시스템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전국매일신문]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