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시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강원 춘천시 교육도시위원회 정기회의가 지난 21일 춘천시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구성 2주년을 맞아 기존 연임 위원과 더불어 새롭게 선정한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지난 2년간의 교육도시 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교육도시포럼 개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춘천시 교육도시위원회는 민선 8기 시정 목표인 최고의 교육도시 구체화를 위해 지난 2023년 구성됐으며 학교, 교육청, 대학, 시민, 단체 등 교육계 이해당사자 등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그동안 시 교육도시위원회는 춘천시 교육도시 조성 기본계획의 수립에 관한 사항, 교육환경 개선 및 다양한 학교 유치·육성지원에 관한 사항, 민·관·산·학 연계 및 협력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심의· 조정 및 자문의 기능을 수행했다.
특히 지난해 상반기 춘천시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되는 과정에서 교육도시위원회를 통해 도출된 사업들이 적극 반영됐다.
육동한 시장은 “올해부터는 특구 사업을 포함해 교육도시 전반의 사업들을 위원회에서 더욱더 활발하게 논의하게 될 것”이라며 “위원회의 논의 내용이 춘천시 교육 정책 수립 및 실행 과정에 충실하게 담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