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혜원 부위원장(국민의힘·양평2)은 최근 경기연구원의 이은환 박사와 함께 경기 동부권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동부권의 열악한 의료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경기연구원에 정책 연구를 의뢰한 데 따른 것으로, 연구 진행에 앞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연구에 포함해야 할 주요 내용 등이 논의됏다.
이 의원은 경기 동부권 주민들이 의료 서비스 접근성 부족으로 겪는 어려움을 강조하며,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할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 의원은 “경기 동부권의 열악한 의료 환경을 조명하는 연구가 부족했던 만큼, 이번 연구를 통해 양평을 포함한 동부권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대안이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책 연구를 수락해준 경기연구원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 연구가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의지를 전했다.
이번 연구는 경기 동부권 의료 환경의 현실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지역 주민들이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또 연구 결과는 향후 경기도 차원의 정책 추진에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기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될 이번 연구는 동부권의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며, 연구 결과는 향후 경기도 차원의 정책 추진에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의원은 앞으로도 양평을 포함한 경기 동부권 주민들이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정책 개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