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 '꿈.희망' 전달
상태바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 '꿈.희망' 전달
  • 인천/ 김영국기자
  • 승인 2016.08.03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남동구 논현1동 주민센터(동장 김운수)는 지난 1일 초·중·고교생이 있는 저소득 가정을 방문, 2학기 문제집 및 학용품을 지원했다.
 이번 문제집 지원 사업은 한부모 가정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공정한 교육기회 제공을 통해 차별 없는 교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실시하는 지역공동 사업이다.
 저소득 가정 문제집 지원 사업은 생활이 어려워 문제집을 살 수 없는 한부모가정 4세대를 선정해 2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2학기 문제집 및 학용품을 전달하여 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가정 학생들의 성적 향상 및 가계 부담을 덜어줘 아이들이 마음 놓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문제집 후원을 받은 한 어머니는 “방학이 돼서 2학기 문제집을 사야 하는데 문제집 가격이 부담이 돼 고민하고 있던 참에 주민센터에서 이러한 지원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우리 아이도 훌륭하게 자라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훌륭한 아이로 커주었으면 하는 소망도 갖게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이에 논현1동 김운수 동장은 “전에는 계층 상승의 유일한 통로였던 교육이 이제는 부모들의 경제적 소득 격차가 자식들의 교육 격차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논현1동 주민센터에서는 복지사각지대의 아이들이 더 많은 꿈을 꿀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