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 애니타운페스티벌 6~8일 개최
상태바
춘천 애니타운페스티벌 6~8일 개최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6.10.0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춘천애니타운페스티벌이 6~ 8일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춘천시가 주최하고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정용기)과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자협회(회장 김영두)가 주관하는 행사다.

 

일반인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 체험, 전시 행사 외에 비즈니스 산업전, 대학만화 애니메이션 최강전이 함께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만화주인공들이 함께하는 코스프레 퍼레이드, 달빛영화제, 먹거리마당, 애니플리마켓, VR체험존, 풍선아트 등이 있다.

 

코스프레 퍼레이드는 8일 오후2시, 오후4시 2회에 걸쳐 박물관 앞 행사장에서 만화주인공 및 탈인형 퍼포먼스 퍼레이드로 펼쳐지며 초대형 로보칸이 출현한다.

달빛영화제는 애니메이션박물관 뒤뜰에서 6일 오후6시 고고다이노외 2편, 오후7시 안녕자두야 극장판, 7일에는 오후6시 슈퍼윙스 외 2편, 오후7시 타이밍(강풀원작)이 상영된다.

비즈니스, 산업전은 창작캐릭터 공모전, 애니메이션 제작자 워크숍, 비즈니스 워크숍 등이며 창작캐릭터 공모전은 150여개의 출품작이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8일 오후 4시 토이로봇관 3층 갤러리툰에서 시상식이 있다.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 문화부 관계자, 한국,베트남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공모전 수상자, 중국 컨텐츠관련 정부기관 관계자 등이 참가한다.

개막식에는 행사 20주년을 기념해 “애니메이션의 영웅들!! 세상 밖으로 나오다”라는 주제로, 로봇 태권브이의 김청기 애니메이션 감독이 특별 게스트로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