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화성시 햇살드리 축제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화성시 햇살드리 축제 성황리에 개최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6.11.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동탄4동 공공부지 10 일원에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열린 ‘2016 화성시 햇살드리 축제’가 방문객 4만여 명에 4억여 원의 판매고를 올리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햇살드리 축제’는 화성시에서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알리고, 농업인과 도시민의 화합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농업인의 날’과 함께 개막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우수농산물 직거래 장터, 널뛰기 등 전통놀이, 전통식품 만들기, 가마솥 밥 짓기, 농부사진관 등 각종 농촌문화체험, 4-H 민속경연대회, 지역동호회와 초청가수 공연, 가족과 함께 김장담그기, 명인김치 초청, 화성시 농특산물을 이용한 스타쉐프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장담그기 체험행사는 하루 4회씩 총 1200여 가족이 8t 물량의 절인 배추에 속 재료를 버무리는 방식으로 진행, 눈길을 끌었다.
 
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통해 화성시그린농업 기술대학 동문회원 6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1t 물량의 김치를 담가 홀몸노인 100여 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체험에 사용된 재료들은 관내 여성농업인이 직접 재배한 배추와 고추 등 우수 농산물로, 햇살드리 인증을 획득한 (주)늘푸른의 HACCP 제조시설에서 가공을 거쳤다.

 

김윤중 화성시 햇살드리 추진위원장은 “햇살드리 축제가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장이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