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캐논코리아와 ‘따뜻한 사진’ 기획...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상태바
금천구, 캐논코리아와 ‘따뜻한 사진’ 기획...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11.2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무한상상 스페이스에서 사진 전달식 개최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22일 오전 10시 무한상상실 스페이스에서 어르신들을 초청해 ‘장수사진 전달식’을 개최한다. 사진은 무한상상 스페이스에서 직접 제작한 액자에 담아 전달한다.

전달식에는 어르신들과 사진 촬영자 등이 참여해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한다. 또 우크렐레 자원봉사단을 초청해 레크리에이션도 진행한다.

앞서 지난 15일 금천구 시흥2동에 위치한 창작 공간 무한상상 스페이스에서 홀몸어르신 전용 주택인 보린주택에 거주하는 어르신 9명이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일반 장수사진 촬영과 달리 무한상상 스페이스에서 마련한 촬영장 분위기는 색달랐다. 일반적인 장수사진 외에도 어르신들이 한껏 멋을 내고 마치 모델처럼 포즈도 취해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사진도 찍었기 때문이다.

무한상상 스페이스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경직된 분위기를 풀기 위해 촬영 전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하고 화장을 하면서 많은 대화를 나눴다.”며 “촬영 중에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면서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 드렸다.”고 밝혔다.

장수사진을 직접 촬영한 9명의 주민들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2달간 무한상상 스페이스와 캐논코리아가 함께 진행한 ‘따뜻한 사진 만들기’ 프로그램수강생들이다. 수강생들은 2달 동안 따뜻한 인물 사진촬영법, 카메라 사용법, 촬영 실습 등을 소화했다.

무한상상 스페이스와 캐논코리아는 이번 보린주택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향후 관내 재래시장의 생기 넘치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금천구 무한상상 스페이스는 지난해 12월 개소했다. 이 공간에서는 예술가, 전문가 등 기존의 제작자가 아닌 일반 주민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3D프린터나 레이저커터 등 디지털 장비를 이용해서 마음껏 제작할 수 있다. 주요 시설로는 시제품제작실, 목재공방, 봉제공방, 개인창업공간, 미팅룸, 무한상상 스튜디오, 전시실, 휴게실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보마케팅과(☎2627-222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